브랜드 광고는 아이허브를 보고 배우자

이제는 어느 때 보다 브랜드가 중요한 시기가 되었는데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이 부분을 간과를 하고 넘어가는 것들이 참 많이 있습니다 어떤 플랫폼에 의지를 하면서 사업을 확장을 하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 자체가 곧 확장의 의미를 가진다는 것을 아셔야만 하는데요 그 대표적인 예로 아이허브를 벤치마킹 하며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허브 광고 활용성

벤치마킹은 이제는 필수로 알아야 된다

국내에 있는 대부분의 대표님들을 만나게 되면서 몇 가지 발견한 특징들이 있었는데 다른 회사들에 대한 본 받을 점을 절대 찾지 않고 있다는 것인데요 저는 왜 그런 것인지 알고 있습니다 하나의 자존심도 있을 것이고 자신의 브랜드에 대한 가치가 떨어질 것 같다는 생각들을 많이 하시는 부분도 있습니다 일부는 맞고 일부는 틀렸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벤치마킹은 광고쪽에 있는 사람들은 대다수가 알고 있지만 실보다 득이 훨씬 많이 있습니다

자신의 브랜드가 무엇인 문제인지 또는 어떤 부분이 부족한지에 대해서 창의성을 키워서 만들어내는 것이라 이미 만들어진 부분에 대해서 또는 답이 나와있는 상태에서 비교를 할 수 있다는 것이죠 해외에서는 이런 벤치마킹에 대한 부분도 굉장히 예민하게 받아들이는 경향들이 있기 때문에 애초에 부족한 브랜드에 대한 가치를 인정을 하고 오히려 인력을 뽑는데에만 집중을 많이 합니다

그렇다면 국내에서는 어떤가요? 전혀 그런 분위기도 없으며 광고 업계에서도 적극 권장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이런 자신만의 자존심 때문에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기회를 놓치는 현실이 많이 안타깝기도 합니다 하지만 몇 달 전부터 저희에게 부탁을 하는 대표님들이 많아지기 시작을 하고 있습니다 어떤 회사의 브랜드를 벤치마킹을 할까요? 또는 어떻게 하면 조금 더 소비자들에게 또는 대중들에게 좋은 영향력을 주는 회사로 거듭날 수 있을까요?

이렇게 물어보는 사람들이 늘기 시작을 하게 되었는데 물론 여기에서는 여러가지 이유가 따로 있겠지만 경제적인 부분에 있어서 많이 힘들어 한다거나 또는 자존심이라는 것 하나 지킨다고 해서 자신에 대한 가치만 올라가는 것이지 회사에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 것을 이제 슬슬 아시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저도 도움이 될 수 있는 글을 하나 더 남기면 혹시나 보시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으로 한번 남겨보는 것이죠 저는 대표적으로 이 브랜드 가치를 올리는데 있어서 아이허브를 한번 눈여겨 봐야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아이허브는 브랜드 가치를 너무 잘 알고 있다

물론 아이허브는 정말 오래된 기업이기도 합니다 1996년 시작으로 지금으로 20년 가까이 이어지고 있는 것인데요 처음에는 이런 이미지가 아니었을 겁니다 그게 어떤 기업인데? 또는 뭐하는 곳인지도 모르는 곳이었을 수 있겠죠 하지만 정말 대단한 것이 하나의 브랜드 전략으로 급성장을 하게 됩니다 초록색과 연두색을 기본 바탕으로 하는 이미지를 사용을 하며 소비자들에게 편안하고 안전한 상상력을 자극을 하게 만들죠

또한 여러 브랜드들이 서로 입점을 할 수 있게끔 오픈 마켓으로 진행을 하되 아무나 받지 않는 것을 기준으로 두고 있습니다 즉 누구나 이름만 대면 알 수 있는 유명한 브랜드들만 입점이 되는 것인데요 여기서 핵심적인 것이 자신보다 몸집이 더 큰 사람들을 만나게 되면 발생을 하는 시너지 효과를 미리 알고있듯이 움직이게 됩니다 저는 이 부분이 진짜 아이허브가 브랜드의 가치를 너무 잘 알고 있구나 이런 생각도 들었습니다 분명 모두의 의견이 아니라 아이허브 내에서는 소수만 이런 의견에 대해서 목소리를 높였을텐데 말이죠

또 추가적으로 한 가지 더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브랜드의 가치에 대한 감사하다는 의미로 소비자에게도 돌려주는 것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보면 아이허브 4월 할인코드를 제공을 해서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를 할 수 있도록 한다거나 이를 열심히 홍보를 하고 알리게 되면 그 알린 사람에게도 혜택을 주는 경우죠 즉 기업이 이득을 취하게 되었으면 그것을 그대로 고객에게 다시 돌려주는 방식을 채택을 한 것이죠 일명 페이백이라고 하죠

이게 과연 광고 쪽에서는 손해라고 볼까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가 올라간 이상 고객들에게 돌려주는 방향으로 설정을 한다는 것 자체가 200배 이상의 효과를 가져갈 수 있는 것이죠 여러분들도 한번 생각을 해보십쇼 원래 자주 가는 단골집이 있는데 방문을 하면 할 수록 선물도 주고 사은품도 주게 되면 여러분들이 재방문을 할까요 하지 않을까요? 아무리 좋은 가격대의 옆 가게가 생겨도 단골집을 갈 수 밖에 없게 만든다는 것이죠 이게 아이허브가 브랜드의 가치를 충분히 잘 활용을 하고 있다는 예시라고 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