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도 이론이 있어야 더 효율적이다

광고라고 한다면 어떤 것들이 가장 먼저 떠오르는지 알아야 하는데요 우선 여러 매체를 통해서 소비자와 연결을 해주는 하나의 오작교 같은 역할을 하는 것이 가장 중점 입니다 광고주들은 비용을 내면서 자신의 제품을 소개를 하는데 중점을 두게 되는 것이고 이 소비자들은 이들의 설득에 어떻게 승인을 하느냐에 따라서 성과나 매출이 생기게 되는 것이죠 이번 글에서는 광고에 대한 기법들도 같이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광고 활용

광고 기법이란 무엇인가요?

광고 기법은 그렇게 어렵지가 않습니다 세부적으로 따지자면 정말 내용들이 엄청나게 많은데 사실 전부 이용을 하지 않게 되는 것이죠 우리가 쉽게 지하철을 타거나 버스를 탈 때 주변에 광고들이 부착이 되어있는 종이들을 많이 보게 되는데 이게 바로 옥외 광고 기법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또는 잡지나 신문지에다가 많이 광고를 하고 있었지만 요즘 시대가 바뀌게 되면서 온라인으로 대부분으로 광고를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이것을 굳이 단어로 함축적으로 이야기를 한다면 첨단 기법이라고 하기도 하죠

광고에 대한 유형들도 아주 간략하게 나타내서 4가지가 있습니다

  1. 정보전달
  2. 설득 목적의 광고
  3. 오락 및 취미 광고
  4. 상업적인 목적 광고

이렇게가 있습니다 주로 공익성을 많이 나타내는 광고들은 1번에 속하게 되고 설득에 대한 광고들은 흔히 볼 수 있는 금연에 대한 캠페인들이 여기에 속하고 있습니다 오락들은 게임사들이 많이 만들고 있지만 생각보다 제작 비용이 제일 높게 평가가 되어 있습니다 주변에서 게임에 대한 광고가 왜이렇게 형편이 없냐는 소비자들의 질타를 받지만 생각 보다 고퀄리티 입니다 그리고 상업적인 목적으로 광고가 되는 것들은 우리가 tv에서 볼 수 있는 모든 광고 형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우리나라 광고 산업 규모는 얼마나 되나요?

최근 2015년 부터 광고 업계에서 매출은 꾸준히 상승세를 펼치고 있는데요 1년 마다 약 성장률이 7.8% 이상 오르고 있고 2017년도에는 거의 11조 가까이 매출을 달성을 했습니다 물론 개인이 아니라 회사와 업체 그리고 마케팅 비용까지 합한 비용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되는 것이고 이후 2020년도에는 13조까지 늘어났으며 지금도 현재 진행형으로 꾸준히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런데 단지 매체에 대한 변화들 떄문에 이런 통계가 제대로 잡히지가 않는데요

예를 들어서 tv를 이용을 하는 광고들은 점차 줄어들고 있고 SNS 및 플랫폼을 통한 광고들은 성장을 하고 있기 때문에 이 중간값으로 측정이 되고 있는 점을 참고를 하시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희가 하는 일은 이런 광고 업계에서 보다 나은 삶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광고를 만드는 것에 집중을 하고 있다고 생각을 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