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ADWAYS KOREA IN THE NEWS
글로벌 토탈 모바일 마케팅 기업
ADWAYS KOREA를 만나보세요.
Here is a chance to meet ADWAYS KOREA, a global total mobile marketing enterprise.
[게임동아] 애드웨이즈 이상원 인도 지사장, "인도 모바일게임 시장 3년 내 급성장할 것"
2017.08.17

애드웨이즈 이상원 인도 지사장, "인도 모바일게임 시장 3년 내 급성장할 것"

 

"인도는 중국과 맞먹는 인구, 넓은 땅덩이를 가졌습니다. 그리고 젊은 층의 인구가 많아 IT 방면에 대한 이해도가 높습니다. 앞으로 모바일게임은 물론 관련된 전반적인 콘텐츠 사업에서 엄청난 잠재력이 있는 시장이라고 봅니다"

이는 국내에서도 모바일게임 사전예약 플랫폼 예약탑텐이나 트래킹 툴인 파티트랙 등으로 유명한 애드웨이즈의 인도 지사장과 본사 글로벌 사업 총괄을 맡고 있는 이상원 지사장의 말이다. 그는 애드웨이즈의 유일한 외국인 임원으로 삼성과 아마존 등을 거쳐 애드웨이즈에 둥지를 틀었다.

애드웨이즈 이상원 글로벌 사업 총괄 및 인도 지사장(출처=게임동아)

그가 인도 시장의 잠재력을 높게 평가하고 있는 이유는 인도가 마치 중국의 몇 년 전 모습을 보는 듯한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이다. 그는 현재 인도가 길게는 10년 전, 짧게는 5년 전 중국의 모습이 엿보인다고 덧붙였다. 실제로도 인도의 인구는 약 12.6억 명에 달하는 세계 2, 세계 7위에 달하는 땅덩어리의 면적을 자랑한다. 여기에 지역색이 강한 것 등 여러 방면에서 중국과 비슷하다.

이 같은 특성 때문에 실제 인도 시장의 흐름도 중국과 비슷하게 흘러가고 있다. 이 지사장의 설명에 따르면 우리나라가 ADSL이나 VDSL 등 유선 인터넷을 거쳐 무선 인터넷으로 이어진 것과 달리 인도는 중국처럼 단계를 건너뛰어 무선인터넷 기반의 모바일 시대로 빠르게 가고 있다. 신용카드 보급이나 은행 지점 구축 등 인프라 부족 문제를 모바일로 해결해 모바일 페이 시장이 엄청난 수준으로 발전해 있다고 한다.

물론 여전히 2G 폰 이용자가 50%에 육박하지만, 스마트폰 이용자도 이미 2억 명에 육박하며, 대기 수요도 1~2억 명에 달한다. 폭발적으로 성장할 잠재력을 충분히 갖추고 있는 셈이다.

기사 더보기 : 애드웨이즈 이상원 인도 지사장, "인도 모바일게임 시장 3년 내 급성장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