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ways

adways korea

광고라고 하는 것은 그냥 하는 것이 아닙니다 누군가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것이고 또는 누군가에게는 의미를 부여를 할 수 있는 매개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여러분들에게 광고에 대한 모든 것들에 대해서 한번 이론까지 설명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광고라는 것이 무엇인가

누구에게나 적용이 될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항상 표본을 넓히는 생각을 가지고 이는게 핵심

사람들에게 보여지기 위한 광고를 하는 것 보다 연령층 또는 성별에 따라서 다양하게 표본을 맞춰서 공감을 시키는 것이 가장 핵심이라고 봐도 무방하죠 자신이 보여주고 싶어 하는 마음은 알겠으나 보는 사람들의 기준에서 이 광고를 봤을 때 왜 봐야 하는지 그 명분과 타당성을 제시를 꼭 해야만 합니다

영상으로도 보일 수 있으며 또는 일반 사진으로도 보일 수 있습니다 우리가 지하철을 타면은 배너가 붙어 있는데 이런 부분은 사진에 가깝게 되죠 어떤 매체와 도구를 활용을 하느냐에 따라서 광고는 여러 방법으로 나뉘게 됩니다 정적이냐 동적이냐에 대해서 뭐가 좋다 나쁘다 할 수는 없습니다 각자 맞는 상황들이 존재를 하고 있는 것이죠

전체적인 숲을 봐야만 합니다 다른 분야에서는 나무를 먼저 보고 나서 그 다음에 숲을 봐야 한다고 이야기를 하지만 이쪽 광고 업계에서는 큰 부분을 먼저 보고 나서 작은 부분을 봐야 하는 습관을 들여야만 하죠 대부분 광고들이 여기서 실패를 많이 하게 됩니다 만약 이를 배제를 하고 나서 광고를 하게 되면 역효과가 나기 때문에 꼭 명심하세요

다양한 질문 모음

일반적인 FAQ

사실 큰 이유는 없습니다 제가 전에 다녔던 직장에서 했던 일들이 이런 광고를 기획하고 공부를 하던 일을 맡게 되었는데요 그때 어쩌면 내가 소질이 있을수도 있겠구나 라고 판단을 하기 때문에 시작을 하게 되었습니다

어렵다 쉽다라는 기준은 없지만 제 개인적인 경험으로 봤을 때는 쉬우면서도 어렵습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면 누구든 창작이라는 것은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한번의 경험은 있을 텐데요 누군가에게 내 마음을 전달을 하는 그 상황들이 모두 광고에서 사용이 되는 부분 입니다

저희는 아직 오프라인으로 있는 회사가 없습니다 계속해서 찾아 나갈 생각을 하고 있는데요 자세한 사항은 추후 공지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있습니다 매번 광고에 대해서 공부를 하다보면 이제 어떤 광고를 봐도 어떤 의도인지 눈에 띄게 됩니다 정말 이게 직업적으로 안 좋은 것이기는 한데 그래도 제 나름대로 만족을 하면서 이런 어려운 부분들을 극복을 하면서 가고 있습니다

다양한 광고의 활용 사진

쉬운 예제는 이해 하시기가 편할겁니다

웰빙에 대한 광고적인 수요 중심의 metree

웰빙이라는 단어가 우리에게 처음 나타난 것은 거의 15년 전이라고 봐도 되는데요 광고 쪽에서도 이를 예측하듯 잘 진행이 되고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metree 인데요 저도 이 곳을 많이 참고를 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자료는 metreemallcode.kr를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2024년 의류 광고의 모범 사례들이 있다

이미 본문에서 제가 올려놓은 것을 보면 눈치를 채셨겠지만 kream 이라는 플랫폼을 저는 예를 들어 볼 수 있습니다 정말 모범 사례가 맞는 것이죠 2021년 부터 크림 추천인 코드를 통해서도 사람들에게 어떻게 하면 광고를 할 수 있는지 정확히 파악을 하고 있습니다 아마 2024년에는 이 kream이 더 잘되지 않을까 생각을 하고 응원을 해봅니다